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편도염 단순한 목감기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6. 11:04

    >


    겨울철 특히 자가타자증상이 가장 많이 발병하는 이 질환은 양쪽 편도에 세균이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발생하는데 대체로 젊은이와 자신의 젊은 성인에게 자주 발생하는 병이라고 합니다.이 경우 추위 자신의 더위에 노출된 경우 자신의 감기에 걸린 후 발생하며, 대부분의 고열이 자신의 오한과 함께 일어나며 모두 목의 통증을 유발합니다.


    >


    그리고 소음 식물을 넘길 때 목이 아픈 통증이 본 것 탄 인고 두통이나 관절통도 함께 본인에 타고 본 인과 4~6하나 정도 지속했으나 호전이 되지만, 편도염과 같은 경우에는 입 안을 보면이던 방안이 붉게 변하고 있어 이 부분이 커지고 하얀 삼출액이 달린 형태를 보인다며습니다.​ 이렇게 염증이 생기는 입병을 내용에 편도선은 출생 때부터 커지기 시작했고 4세부터 10세에 가장 활발한 사춘기 이후는 서서히 퇴화한다고 하네요.


    >


    역시 이 증상은 크게 급성과 만성 두가지로 나쁘지 않아 재우고 이쵸크소 급성 웅츄 위와 더위에 노출이 되고 감기를 앓은 다소 뒤에 괜찮은 아주 나쁘지 않아서는 증세인 갑작스러운 고열 같은 몸까지 떨리는 오한이 1어 괜찮은 아키도 하면서 침을 삼킬 때도 마찬가지로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둘째, 만성적인 경우는 염증이 계속되고 있는 상태를 말하는데, 만성적인 인후통과 소리 식물이 목에 걸린 것 같은 소견이 있어 입안에서 불쾌하고 달콤한 냄새가 나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이렇게 급성 편도염의 경우는 합병증이 발생하지 않으면 하나, 주 하나 전에 증상이 호전되지만 갑자기 염증이 퍼진 경우는 목 주위에 고름이 나와 주위가 악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이런 상태가 계속 유지되면 입안이 심하게 부어 발소음이 제대로 안 될 뿐 아니라 침을 삼킬 때마다 심한 통증이 나타나기 때문에 이럴 때는 빨리 병원에서 진료를 받는 비결이 가장 올바른 비결입니다.


    >


    이렇게 세균에 퍼진 경우에는 항생제를 처방받아 복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고, 이러한 염증이 커진 경우에는 편도제거수술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이런 편도염을 예방하는 비결은 가장 최우선적인 것이 개인위생적인 부분인데, 입 안의 청결을 유지하여 입에 들어가는 세균을 없애야 합니다.또 건조한 환절기에는 특성상 목이 잘 마르므로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여 목이 거의 매일 마르지 않도록 관리를 해주시면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


    그리고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통해 면역력을 키우는 것도 바람직한 비결입니다.음식으로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편도염에 좋은 음식으로는 가장 잘 알고 있는 과일 중 하나인 배가 가장 좋은 음식 중에 본인입니다.이 배의 경우 목이 부었을 때 붓기를 완화시키는 유기산이 함유되어 있어 증상이 호전되지만 폴리페놀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다른 건강 증진에도 효과적인 만능 치료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배의 경우 통째로 갈아서 먹는다는 본인의 배숙을 만들어 섭취하면 호흡기 질환도 우수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따라서 유자의 경우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편도염의 예방과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유자는 차로 타서 마시면 단나기도 없고, 평소 감기에 걸리기 쉬운 분들도 효과가 있다고 본인 부담입니다.


    >


    생무는 가래와 기침의 증상에 효과가 있고, 무의 경우는 수분을 보충하고 목의 건조를 방해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목에 통증을 느끼는 분들에게 무를 식사하면 증상이 호전된다고 합니다.또한 도라지의 경우는 면역력 증진에 좋은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차나 국물을 내어 식사를 한다면 이러한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


    그럼으로써 마한상과 맥문동차의 경우에도 기관지염에 뛰어난 효과가 있어 감기나 인플루엔자의 치료에 효과적인 식품이라고 해요.이렇게 기관지염에 좋은 식품을 찾아서 우리가 평소에 관리하는 비결로는 외출할 때 꼭 옷을 챙겨주세요.또 갑작스러운 온도 전천에도 특별한 몸 상태가 되도록 유지시켜 주십시오.


    >


    이처럼 바이러스 자신의 세균에 감염되지 않도록 점점 추워지고, 환절기가 되면 더욱 신경 쓰고 관리함으로써 건강에 유의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