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편도 수술 후 식이관리는?(울산, 부산, 밀양,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1. 22. 09:03

    안녕하세요 편도 마스터, 울산 하봉잉, 이비인후과 11의 진료실 홍 종철 원장 이다니다.편도 수술은 이비인후과에서 간단한 수술 중 진짜다. 수술 자체는 5분 정도 걸리지만 수술 후 식사 관리가 중요하다.


    >


    (사진은 다음의 볼 소지에서 인용)​ 환자가 성인이면 내가 알고 조절할 수 있지만, 소아의 경우는 결국 엄마가 약 2주 할 수밖에 없다. 편도수술을 해서 과인면 배는 고파서 못 먹기 때문에 체중이 줄어들게 되지만 수술 부위의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먹을 만큼 잘 먹어야 한다. 과인은 외래에서 수술 전 건강해? 성인 환자에게 5kg는 제외하고 달라고 쟈은후(후)(?)를 하고 있다. 이 정도로 어른에게는 아픈 증상이 있다. 편도 수술 후에는 항생제가 필요 없고 과인은 전혀 항생제를 처방하지 않고 진통제만 처방한다. 환자에 따라 아픈 증상의 강도가 다르지만 아픈 증상이 심하면 더 강한 진통제를 처방하지만 진통제가 작을수록 구역질이 나는 어지럼이 생길 수 있다.


    >


    (사진은 다음 앞 잡지에 인용) 옛날에 본인은 수술 후 식사 관리는 비슷하다. 김해서울이비인후과 근무시절 환자에게 교육한 식사관리법을 소개한다. 수술의 오상상과 다음날 아침까지는 차가운 면도칼, 차가운 우유, 아이스크림 등을 먹는다. 수술 다음 날 점심, 저녁은 속이 있는 차가운 다케시마 가능하다. 아침에는 밤새 누워있었기 때문에 수술 부위가 붓고 통증이 심해져 삼키기 힘들기 때문에 차가운 유동식을 먹어야 한다.수술 후 3일째부터는 밥을 찬 물이봉의 식은 국에 이에키아 먹는데, 밥알이 상처 부위를 부드럽게 자극하고 새로운 고기를 빨리 떠나고 본 인계 하는 효과가 있다. 반찬은 식은 계란찜, 두부, 생선살, 잘게 썬 부드러운 고기, 잘게 썬 본인물 등을 먹인다. 뜨거운 소리식, 뿔이 있었고 깍두기 본인, 단무지 같은 딱딱한 소리식 과자, 탄산 소리료 등은 수술 후 약 2주일은 피해야 할 것이다. 잘 먹는 환자가 통증도 적고 회복 속도도 빠르다.​ 정리를 하면 1. 수술 오항상(6시간 후부터): 찬 양 소리, 찬 우유-아이스크림 2. 수술 1-2일:실속 있는 차가운 죽, 찬 우유 아이스크림 3. 수술 3-4일 아침-건 두근는 차가운 죽, 점심, 저녁- 찬 물이봉의 국에 이에키웅 밥 4. 수술 5-6일 아침-물이봉의 국에 이에키웅 밥. 점심, 저녁-식은 된 밥 5. 수술 7-14일: 찬 밥 6. 수술 15일 후:상처 아문 정도로 원하는 소리식 가능 ​ 다만 아데노이드 수술만 한 경우는 평소대로 바풀루하면 된다.편도질환 진단 및 수술상담은 홍박사님께... 수술을 받으실 때는 반드시 마취과 전문의가 있는 병원에서 받으셔야 합니다.​ 홍 종철 원장은 ​ 동아 대학 병원 이비인후과 교수(2009-2018)갑상선 두경부 센터장 말크이스후ー즈후ー 등록(세계 3대 인명 사전, 영남 지역의 이비인후과 첫 로봇 갑상선 절제술 시행, 영남 지역의 이비인후과 첫 로봇 두경부 암 수술의 시행, 대한 갑상선 내 분비 외과학 회지 최우수 논문상(2012) 대한 두경부 종양 학회 우수)상(2012)미국 House Clinic의 단기 연수(2009)재팬 Kuma병원의 단기 연수(2013)재팬 고베 의대의 단기 연수(2013), 캄보디아 등 해외 의료 봉사(2010,2012,2014)라오스의 해외 의료 봉사 활동(2011,2013)베트남의 해외 의료 봉사 활동(2015,2016)의사 국가 시험의 채취점 위원, 부산 광역 시장 보건 의료 표창 논문 80여편 게재 SCI논문을 포함)MBC TV doctor, KNN건강 365등 방송 출연 다수 ​ 진료과 목목:편도-아데노이드, 갑상선, 침샘 부위 질환, 두경부 질환, 소리의 성장 이야기, 인후두 역류 질환, 두경부 림프절 쿠루리니 구기자:비염, 코 막힘, 축농증, 코 골이 정도, 수면 무호흡 귀:어지럼, 이명, 난청, 중이염, 소아 이비인후과 ​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