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녹내장 치료법과 주의사항,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1. 21. 03:37

    안녕하세요 4개의 타워 안과였습니다. ^^, 녹내장 관련 포스팅으로 인사했다,라고 통돗 3주가 되었네요.그 동안 원인과 증상, 그리고 4개의 타워 안과 탐사 밀 검사 프로그램에 대해서 모두 조사했습니다.


    녹내장은 일단 발병이 되면 완치하지 않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1단의 발병이 되면 악화되지 않도록 유지하는 것이 최선이자 최고의 치료법이라고 하겠습니다.


    >


    그래서 오항시은 41타워 안과에서 진행되는 녹내장 치료법과 주의 사항, 이리하여 녹내장의 부작용에 대항 글을 쓸 준비하 슴니다.


    >


    녹내장은 시신경이 손상되어 시야가 좁아지는 질환이다.따라서 시신경의 손상을 억제하지 못하면 결국 실명에 이르게 됩니다.한번 손상된 시신경은 다시 재생되지 않기 때문에 완치가 불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따라서 조기에 발견하여 손상이 진행되지 않도록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기본 치료법은 약물 치료로 상황에 따라 레이저, 수술 치료도 필요합니다.녹내장 검진을 받게 되면 잘 80퍼.세인트 정도가 약물치료를 가장으로 받게 됩니다.그러나, 약물치료에 의해 도시신경 손상과 시야 감소를 막을 수 없는 경우, 수술치료를 병행하게 됩니다.


    >


    약물치료는 각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다양하게 처방되는데요.안약의 종류도 처음부터 많게는 5~6개(인공 눈물을 포함)을 처방한다요.치료제는 눈의 각막과 홍채 사이, 홍채와 수정체 사이를 메우는 방수 발생을 줄이기 위해 본인 방수의 체내 배출을 증가시켜 안압이 높아지는 것을 막는 원리로 이용합니다.


    >


    대부분은 하루에 1차례 꾹꾹 하지 않고 2,3회, 안약을 사용하고 심각한 부작용 없이 치료 효과가 있다면 평생 사용할 것을 권합니다.그러나 약물치료는 단시간에 안에 시력 개선 등으로 뚜렷한 상태 호전을 나쁘게 하지 않기 때문에 환자입니다 의로 도중에 포기하는 경우도 볼 수 있습니다.전문의와 상의하지 않고 약물치료를 중단하거나 하지 않고 게을리 하게 되면 시신경 손상 등 발병이 다시 진행되므로 지속적이고 정확한 약물치료가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또한 치료에 사용되는 안약은 반드시 안과 전문의의 처방에 따라 정해진 점안법(때때로 양)을 맞추고 계속해서 점안해야 합니다.


    >


    >


    기본적인 안약의 사용법은 그 후와 같습니다.



    >


    안약을 점안 후에는 눈을 깜빡이지 않고, 간부는 첼로 고 쪽 눙물죠무의 주위를 3~5분 정도 가볍게 찍어 줍니다.이 과정을 통해 안약의 전신 흡수가 줄어들고 부작용이 생길 전망이 오전 중으로 됩니다.2개 이상의 안약을 사용할 경우 5분 이상 간격을 두고 사용하는데요.이는 다른 안약을 통해서 제1먼저 챙긴 약 성분이 씻겨지고 본인에게 가는 것을 예방한다는 것이다.정말 그래서, 안약의 유통 기한은 공개 후 한달 이내로 1회용 안약은 꼭 한번 사용 후 폐기합니다.


    >


    매년 정해진 횟수와 때에 맞게 사용하며 용기가 눈꺼풀에 직접 닿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다양한 안약을 사용할 경우, 약을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성분에 의해 속눈썹이 길어지거나 색소 침착 등의 부작용이 발생활할지도 모르기 때문에 눈의 주의 피부에 흘려보내지 않도록 주의하고, 흘렸을 경우에는 바로 휴지로 닦아냅니다(점안 후, 한시 정도 후에 세수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


    >


    약물치료는 녹내장 치료법 중 가장 많이 사용되고 시신경의 보호효과도 높은 방법이지만, 점안제의약성분이 대체적으로 독이기 때문에 부작용에 주의해야 합니다.대표적인 치료 성분에서 베타 차단제, 알파 2효능제, 탄산 탈수 효소 억제제 등은 방수의 발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프로스타글라디은 유도체와 항무스 카린제 등은 방수의 체내의 배출을 증가시키는데 사용뎁니다.그러나, 모든 의약성분에는 장점과 동시에 개인에 의해 아래와 같은 부작용이 발발할 수도 있습니다.


    >


    녹내장 점안제는 대부분 각막, 결막의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


    안약의 부작용으로 인해 스스로 치료를 중단하는 경우도 여러 가지 볼 수 있습니다.치료 중에 전문의와 상의하지 않고 치료를 중단할 경우 증상이 더 악화될 수 있으므로 치료 과정에 불편 또는 사건이 있으면 가장 먼저 안과 전문의와 상다소음 후 개선하고 과인인인 것이 올바른 비결이다.


    >


    저의 41타워 안과는 녹내장을 확실하게 진단할 수 있는 정밀 검사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수술 경험과 인간성을 겸비한 김덕수 원장의 세심하고 정확한 진료를 통해서 녹내장 예방 및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


    비록 조금이라도 녹내장 증상이 의심된다면, 고령은 제 부모님의 눈이 의심된다면 상관없이 하나단병원으로 내원하세요.녹내장은 가장 빠른 발견이 가장 좋은 치료법입니다.이상 금하나의 글을 다 썼습니다.더 궁금한 사항 및 병원 예약 문의는 하단의 안내 센터(02-6959-4107)에 문의 주세요."감사하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