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청로 이용웅 칼럼] 남한의 미스트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 18:46

    >



    서울 특별시 관악구 남쪽峴동 삼원 떡집의 실사 현수막


     


    [선데이뉴스신문=이영은 칼럼]서울 특별시 관악구 남쪽峴동과 신림동, 금천구 경기 안양시와 과천시에 걸친 산에서 갓 파프, 간, 백 호산(펙호상), 서쪽 금강(소 금 건), 염소인 소금강(염소인 소금강)라고도 불리는 산! 한남정맥이 수원 광교산에서 북서쪽으로 갈라져 한강 남쪽에 이르러 마지막으로 우뚝 솟은 산! 검붉은 바위는 꼭대기가 큰 바위기둥을 세운 모습으로 보여 '갓 차림의 산'이라는 의미를 가진 갓점, 관악이라 불린 산! 관악산이다.필자는 그 산 자락에 있는 금천구 시흥동에서 태어났으며 최근에는 관악구 남쪽峴동에 둥지가 있습니다.


    관악산은 자연여신의 궁전이라는 알프스도 아니고 명산도 아닙니다. 아무래도 좋은 이웃 같은 산입니다. 물이 적어 아쉽지만 사계절 숨은 아름다운 영상이 보존되어 있는 관악산은 아름다운 서울시민의 휴식처입니다. 산을 오르는 길은 아주 많아요. 그 중에서 지하철 2.4호선의 사당 역 5번 출구로 오르는 길은 많은 시민들이 어린이용과 사랑하는 등산로입니다. 그 산기슭에 있는 '옛날 누룽지집'과 '삼원떡집' 등은 청결하고 맛있는 음식을 재제공해 줍니다. 이 길을 가다 보면 한 상점 앞에는 작은 실사 현수막이 놓여 있습니다. 거기에는 "25년 전통의 맛!떡의 명가. 효도가수 미스트로트 김소유. 심금을 울리는 명품 보이스'라는 글자가 선명합니다. "데 힌 민국 트로트 붐에 화력을 가해 제2의 트로트 전성기를 이끌 차세대 트로트 스타를 탄생시키는 신개념의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라고 자랑하는<조선 TV>의 "실수 트로트"(방송 종료)에서 본선 한명에 들어간 무명 가수 킴소유이 주인공입니다. 우승한 송가인과 김소유는 준결승전에서 정통 시스터스의 진검승부 용쟁호투 맛을 보여줬다고 박수를 받았습니다. 두 사람이 부른 "정말입니까?"의 원곡 가수 김연자도 극찬했다. 최신의 본선 한명이 부른 가요는 많은 국민들에게 사랑을 받으세요. 그들이 부른 트로트는 트로트, 트로트 등이라고 하지만 과거에는 펑차크라고도 불렸다.


    >



    민족 스낭 방법의 가요를 더듬어의 치에・챠은호-한국 한국 출판사 2000년판.


    '트로트(Trot)'은 1제 강점기에 1일본 엥카(트로트)의 영향을 받아 형성된 대중 가요 양식에서 독특한 5소리기에을 썰매 액죠크 특성으로 1일본 엥카 번역·번안 노래를 거쳐서 1930년 전후의 시기에 국내 창작이 본격화됐고, 1930년대 중반에 정착한 대중 가요 양식으로 싱밍요과 함께 1제 강점기의 대중 가요의 양대 산맥을 이루었습니다.


    이 양식은 하나 920년대 Japan엥카 번역·봉앙곡이 유헹룰 모은 이후 하나 928년 뭉스일 작사, 킴소쵸은 작곡"세 friend"에 이르고 창작 곡으로 본인에게 타고 본 인기 시작, 하나 932년 이오 린 이리 수가 부른 "황성의 적"(일명"황성 옛 터")을 고 조 묘은소, 이 형태가 확고히 정착되었습니다. 이때부터 음반은 단조 5sound쪽에서 고착되고 주로 2박자에 특유의 장식 sound를 갖뮤직로 정착되었습니다. 이 스토리는, 북한의 단행본 "민족 수난기의 가요를 더듬어"에서, "대표적인 포퓰러 송/황성의 고적···왕평 작사, 전수린 작곡, 리얼리스 포섭"으로부터 보실 수 있습니다. "북한의 대중가요!" 북한에서 '대중 가요'라는 어휘가 가장 많이 사용된 책이 하나 997년 8월 하나 5일 발간되었습니다. 평양 출판사가 펴낸<민족 스낭 방법의 가요를 더듬어>의 순서를 보면'3. 민족 스낭 방법의 대중 가요를 더듬어'(75~하나 92쪽),'악보를 통해서 본 민족 스낭 방법의 대중 가요'(285~375쪽)라고 되어 있습니다. 하나 945년 8월 하나 5일 이전의 대중 가요를 소개한 이프니다니다. 하나 995년에 출판된<민족 스낭 방법의 싱밍요과 대중 가요를 더듬어>의 쥬은보팡잉 이 책자는 한민족 모드가 공유하는 대중 가요의 지위 향상이라는 측면에서 간과할 수 없는 중요한 자료가 붙습니다. 이 책의 저자 최창호는 일제시대에 대중가요가 친일세력과 부유층으로 홀대받았는데 그리스 하본인은 돈 없는 무산자들, 일자리가 없어 떠도는 부랑자들이 부르는 음악, 또 이 이야기 하면 비천한 서민계층이 부르는 음악이라며 대중가요를 푸대접했죠. 다음으로, 이 음악들이 일본의 착취와 그 기반아래 살아온 눈물겨운 서민 대중의 감정을 대변한 시와 sound율이었기 때문입니다. 이수 트리하면 서민 대중을 천대시하는 친일 세력으로 유산자들은 이 시기의 대중 가요가 자신들의 감정이나 기호에 맞는 셈이 없었기 때문 이프니다니다."(89쪽)고 했습니다."민족 수난기 가요를 찾고"은 "민족의 수난기에 대중 가요는 사람들 중에서 가장 널리 불리고 땅속에서 sound단에서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예술 가요의 본인의 새 민요보다 그 음악의 수가 많다. 대중가요는 비가가 많은 비중을 차지하지만 황성옛터 눈물 젖은 두만강 진주 라천리길 울면서 산 부산항 본인그네 설날 sound 칠석날 어린이 가수 소야곡 등 연애시가 많다. 다음에《 잃어버린 고향》,《타향살이》,《영자 밴아》,《코햐은솔)등을 비롯한 어린 타향의 주제도 있고, 비가에서 탈피하여 보고자 시도한《락화류 수》,《피리 sound》,《망향 초사로)를 비롯한 정서적인 작품과 겨레의 힘찬 박동을 전부 sound는《감격 시대》,《바다의 교향시》등 같은 작품도 있다."(75쪽)고 했습니다.


    >



    이북 대중 가요·수령님의 높고 의미 빨갛고 그 잘 됐군..김 1작사.


     


    1970년 11월 61금 1은 자신이 스스로 창작한 가사를 가지고 창작가를 찾았다고 합니다. 북한은 그 가사가 대중가요의 본보기이며, 그 본보기 제목이 수령님의 높은 의미의 붉게 피었다고 합니다. 쵸은이에키, 결국 돈 1은 나이 직접 작사한 대중 가요를 '대중 가요의 본보기'라고 자랑한 것이지만, 어쨌든 한국식으로 말씀 드리면 김 존 1은 대중 가요 작사자가 뚜렷합니다. 1제의 식민지 시대에 한반도의 대중 가요는 남과 북이 공유했습니다.. 자료는 북한이 오히려 잘 간직하고 왔습니다"것인데 오 한 상일 북한의 대중 가요는 김 1성을 찬양한<수령님의 높은 의의 빨갛고 그 잘 생겼네>와 같은 작품이 있습니다.. 우상화 sound악을 사랑하는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제안해 보겠습니다. -"최근 한국에서는<나의 1은 실수 트로트>이 전국 순회 공연 중!2019년 6월 301(1안양)공연이 마지막인데, 광복절에 평양 공연"을 할 수는 없을까요?"-이다 군자의 "공화국 인민"에 큰 선물이 되겠습니다.


      


    [기사 더 보기]


    >


    댓글

Designed by Tistory.